1. jdk 설치
: http://java.sun.com 에서 Java SE 버젼을 설치 한다.

 2. eclipse 설치
: Eclipse IDE for Java EE Developers 이나 Eclipse Classic 버젼을 설치한다.(http://www.eclipse.org)

 3. Android ADT 설치(Android Eclipse 플러그인)
: 설치된 eclipse를 실행한다. [Help - Install New Software...]를 클릭한다.

다음과 같은 창이 뜰 것이다. 오른쪽 상단에 Add 버튼을 누르고 다음과 같이 입력한다.

https://dl-ssl.google.com/android/eclipse/


Developer Tools라는 항목이 생겼을 것이다. Developer Tools 항목을 클릭해 전체 선택하고 Next 버튼을 누르면 Eclipse가 이 소프트웨어를 다운받고 설치까지 자동으로 수행한다.

 4. Android SDK 설치
: http://developer.android.com 에서 Android SDK를 다운받는다. 다운 받은 SDK를 압축을 푼 후 적당한 디렉토리에 설치한다.(SDK 버전 2.0부터는 배포 용량이 너무 커져서 배포 파일에는 꼭 필요한 것들만 포함되어 있으며 더 필요한 부분은 온라인으로 다운받도록 변경되었다.)

ADT에게 SDK가 어디 있는지 위치를 설정한다. Eclipse [Window-Preference]를 클릭하고, 왼쪽 메뉴에서 Android를 선택한 후 SDK 폴더의 위치를 지정한다.

(현재 상태는 기본 SDK외에 추가로 SDK가 더 설치된 상태다. 문서 쓰는 시점이 다 설치한 후라...)

SDK의 위치를 지정했다면 다음은 추가로 더 필요한 SDK 요소들을 설치한다. [Window-Android SDK and AVR Manager]을 클릭한다. 왼쪽 메뉴에 Available Packages를 선택하면 설치 가능한 목록들이 나열되는데 필요한 버전을 설치하면 된다.

필요한 SDK를 선택한 후 [Install Selected]를 눌러 설치를 시작한다.

 5. AVD(Android Virtual Device) 생성
: 안드로이드 어플를 직접 돌려 볼 수 있는 안드로이드폰 에뮬레이터를 생성한다. Eclipse [Window-Android SDK and AVD Manager]를 클릭한 후 왼쪽 메뉴 Virtual Device 페이지를 선택한다. 새로운 AVD를 생성하기 위해 New 버튼을 누른 후 다음과 같이 입력한다.


AVD 생성 후 Start 버튼을 누르면 에뮬레이터가 실행 된다... 다음은 에뮬레이트가 실행된 화면이다.


+ Recent posts